대구문화예술진흥원, 2024 관광 산업 발전 분야
‘한국관광공사 표창’수상!
▸ 대구막창 캠페인을 통해 일본인 관광객 유치 확대
▸ 지역 상인회 및 상권 협업으로 지역 관광 활성화 기여
▸ 올해도 외래 관광객 유치를 위한 대구 미식 캠페인 지속 추진 예정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이하 ‘문예진흥원’)는 2024년 관광 산업 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관광공사 사장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 대구광역시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은 지난해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동안 한국 관광공사와 함께 지역 미식 관광
상품 마케팅의 일환으로 일본인 관광객 대상 ‘대구막창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진흥원은‘대구막창’이라는 미식
콘텐츠를 활용하여, 일본인 관광객 확대 유치하고, 지역관광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았다.
□ 특히, 문예진흥원은 대구막창 캠페인 추진을 위해, ‘대구막창 1인 메뉴 정식’을 개발하고, 캠페인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캠페인 식당 환경 조성부터, 점주 대상 관광객 환대 교육 등 지역 상권과의 중간 가교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였다.
□ 아울러,‘대구막창 캠페인’을 홍보를 주한 일본인 기자단(칸타비), 대구 글로벌 관광 서포터즈, 글로벌 수성 프랜즈,
대구 주요 대학 내 일본인 유학생 단체 등과 협업하며, 온오프라인 홍보 콘텐츠를 제작 및 확산하여 1,000명 이상 일본
인 관광객을 대구로 유치하였다.
□ 일본인 관광객들의 인기에 힘입어 성공적으로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 한국관광공사 및 대구 지역상권과의
협업을 통해 더욱 정교화된 대구막창 캠페인을 추진할 예정이다.
□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 강성길 본부장은 “이번 대구막창 캠페인을 통해 지역 관광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을 수 있어 매우 영광이며, 앞으로도 지역 관광 기구(RTO)로서, 올해도 관광객 맞춤형 미식 캠페인을 추진하여 일본
인 관광객을 비롯해, 외래 관광객 유치 확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